고객지원센터

02-3272-6200


영업시간 : 오전 10:00 ~ 오후 07:00
일요일, 공휴일 매장 정상 운영합니다.
매월 1,3,5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계좌안내


  • AUDIO BRAND

  • AUDIO BRAND
게시판 상세
제목 세계 최고의 튜너! 라디오를 예술의 경지로
작성자 고전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3-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605
지난 20여년간 매그넘 다이나랩은 하이엔드 홈 오디오 시장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세계 정상의 FM튜너로 오디오 파일들 사이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왔습니다.
 
그 첫 시작은 놀랄만한 Signal Sleuth (현재도 생산하고 있는)을 소개함으로써 시작되었습니다. FM신호의 증폭과 안정적인 설계를 위한 Signal Sleuth의 설계와 성공은 1985년 9월에 FT101이라는 최초의 아날로그 FM튜너를 소개하는 토대가 되었습니다. FT101은 그당시 평론가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았고 매니아들 사이에서 튜너를 하이엔드 소스로 자리매김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모델입니다.
 
그 이후 지난 20여년간 12가지의 아주 스페셜한 아날로그 FM튜너를 지속적으로 소개해왔고 최근에는 오디오 섹션을 3극관으로 설계해서 정통 매니아들을 더욱 흥분시키고 있습니다. ST2 안테나는 라디오 안테나의 월드 레퍼런스로 세계적으로 많은 아류와 카피제품을 낳게 하였고 2000년에 출시한 리시버 MD208은 스테레오 파일에서 A클라스로 극찬한 이래 매그넘의 아날로그 오디오 설계기법을 원 바디에 표현한 작품으로 전폭적인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제품이 수시로 변하지 않고 확실한 판단이 서지 않는 한 쉽게 시장에 출시하지 않는 방침으로 인해 한번 팔린 제품이 중고시장에 거의 나오지 않는 것 또한 매그넘 유저들에게 인정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으로 구형을 신 버전으로 또는 기존 제품을 3극관 버전으로 업그레이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세계 최고의 튜너의 대명사 MD108을 넘어서는 MD109 월드 소스 플랫폼을 매그넘 다이나랩의 명예를 걸고 탄생시켰습니다. 가장 진보적이고 당연히 역대 제품 중 최고로 진취적인 제품입니다. 2년 이상의 개발 기간 동안 세계최고가 되기 위해 투입되어야 할 모든 것을 투입한 모델로 튜너에서 나올 수 있는 음질의 한계에 도전한 제품입니다. 미래에 대응하기 위해서 위성 라디오, CD, DVD, 인터넷 소스 등 다양한 디지털 소스 포맷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미래에 출시될 포맷에 대응할 수 있는 입력단을 구비한 소스기기 입니다. 현존하는 어떤 FM튜너보다 모든 육지에서의 FM신호를 명확한 소리로 전달합니다. 월드 소스 플랫폼? 이것은 하이엔드 오디오 소스 컴포넌트의 미래이자 매그넘 다이너랩의 미래이기도 합니다.

왜 아날로그 이어야 하나? 
튜너에서의 베스트 사운드는 어떨 때 가능한가?
매그넘 다이나랩은 튜너가 잡은 주파수 신호가 아날로그 도메인상에 튜닝되고 유지될 때 최고의 사운드로 재생 가능하다고 단언합니다.
왜냐하면 신호가 아날로그 도메인상에 있을 때 사용자는 FM밴드를 무한으로 튜닝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튜너들은 푸쉬 버튼으로 단계별로 선택하는 것만 가능하지만 아날로그 튜너는 노브를 통해 자기 맘껏 선택된 밴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매그넘의 설계방식은 프론트 엔드(선택된 주파수) 와 IF(intermediate frequency) 앰프가 정교하게 맞춰져서 어떠한 스펙의 주파수를 잡아도 IF amp가 그것을 충실하고 깨끗한 신호로 보장하게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디지털 튜너에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채널(방송국)은 잘 맞아도 또 다른 채널은 그렇지 못할 경우 그것을 보정해 줄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강력한 IF (intermediate frequency) 앰프
 

신호의 강도를 보강해주는 앰프. 선택된 주파수는 IF amp를 통해 확실한 강도를 가지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최고의 음질이 나오는 기반이 됩니다.

 

Auto Blend RF Circuit 

스테레오 분리도를 계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교정하여 가장 이상적인 스테레오 정숙도(stereo quieting) 를 보장해주는 회로.



RF section

MD90T   3단계
MD100T 4단계
MD102T 5단계
MD106T 5단계
MD108T 6단계
MD109   8단계

수신된 주파수 신호를 필터링하여 보다 더 순수하고 깨끗한 신호로 만들어 주는 단계. 따라서 단계가 많을수록 신호는 점점 깨끗해지고 분리도가 향상되어 더 좋은 사운드가 됩니다. 

 


안정적인 전원부  
 매그넘은 전원부 설계에 혼신을 다했으며 모든 튜너들은 극도로 양질의 전원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원부는 RF부 와 트라이오드 오디오부가 그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으로 매그넘 사운드의 원천입니다. 



첨부파일 magnum291-154.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댓글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